이삿짐센터에서 포장이사 비용견적 싸게 받는 5가지 꿀팁!

이사 갈 때, 가장 신경쓰이는 부분이 이삿짐센터 포장이사 업체선정이였습니다. 어떤 업체가 좋을지, 가격은 얼마정도가 적당한지 견적비교를 해봐도 하나같이 광고글뿐이여서 막상 원하는 정보를 얻기란 쉽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저같은 분들을 위해 포장이사 업체선정은 어떻게 하는게 좋은지, 이사짐센터 견적 비교시 주의할 점은 무엇인지 등 이사업체를 선택하는데 있어 필요한 정보를 공유할까 합니다.

 

이삿짐센터 포장이사 싸게 받는 5가지 꿀팁

업체선정을 위해 가장 먼저해야 할 일이 무엇일지 생각해보면, 일반적으로 '검색'을 가장먼저 떠올리실텐데요. 이미 블로그나 카페는 그들의만 전쟁터가 된지 오래되어 '서울 포장이사 추천' '포장이사 견적비교' 등 이사 관련된 정보를 검색해봐도 정보성 글을 찾기란 매우 어렵습니다.

 

후기라고 쓴 블로그도 99%가 광고성 글이라 보셔도 무방하고요. 그나마 활성화 된 커뮤니티(클리앙, 뽐뿌 등)나 지역맘 카페를 통해 실제 이사를 한 사람들의 후기를 볼 수 있습니다. 그런 알짜 정보를 보고 정리한 후, 직접 이사를 경험해 본 입장에서 이사비용을 싸게 받을 수 있는 5가지 꿀팁을 알아볼게요.

 

① 대형업체라고 무조건 이사를 잘하는것은 아니다

대기업이나 연예인이름을 내건 기업형 이사업체의 경우 업체내에 다수의 팀이 존재합니다. 5개 정도의 팀으로 이루어진 중소형 이사업체를 예로 들어보면, 5개의 팀이 모두 포장이사전문가로 포장, 운반, 정리 모두 잘 할경우 A업체는 포장이사 잘하는 곳이지만, 5개팀중 2~3개의 팀만 잘한다면 A업체가 잘한다기보다는 A-1, A-2, A-3 팀이 이사를 잘하는 것입니다.

 

택배회사의 경우만 봐도 A지역 기사님은 친절한 반면 B지역 기사는 배송도 늦고 불친절할 수 있습니다. 해당 택배회사가 택배가격도 싸고 배송도 빠르다 해도 B지역 고객들은 엉터리 서비스를 받게되는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이사업체도 대형이라 할지라도 좋은팀을 만나는게 우선입니다. 아무리 해당 이사업체가 유명하고 후기(대부분 광고에요)가 좋아도 좋은팀을 배정받지 못한다면 큰 의미는 없습니다. 대형 이사업체로 이사 하실 분들은 꼭 담당하게 될 팀 후기글을 검색해보고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② 이사 견적비교는 여러 업체에서 받는 것이 좋다

이사견적은 여러군데서 받아보고 비교해 보는게 좋습니다. 그렇다고 아무업체에서나 받으면 안되겠죠?

 

저같은 경우 기업형 이삿짐센터는 견적의뢰를 하지 않았습니다. 이유는 앞서 말씀드렸다싶이 팀 잘못 만나면 돈은 돈대로 나가고 이사는 엉망으로 할거 같아서 제외했는데요. 네이버 지역맘 카페를 활용해 어느정도 인증된 중소형 이사업체 5곳을 추스려 이사견전을 의뢰했습니다. 팀이 많은면 책임자나 본사에서 직원을 컨트롤하기 힘들기때문에 소규모이사업체를 원했는데 대형이든 소형이든 팀만 잘 선택하면 크게 상관은 없습니다. 어느정도 추려졌다 싶으면 3곳 이상 견적을 받고 비교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사 견적비교가 중요한 이유는 견적을 받을수록 이사업체 성향을 파악할 수 있어 협상하는데 많은 도움이 많이 됩니다. 가격적인 면은 고려하지 않고 우선순위 없이 견적을 부탁했는데, 이상하게 견적을 받을수록 이사비용은 줄어 들었습니다. 이사비용이 낮아졌다고 해서 이사조건이 나빠지지도 않았습니다. 처음 방문한 업체가 일은 잘해줄거 같은데 나중에 온 업체보다 가격이 좀더 비쌌다면, 전화로 재협상을 해도 되니, 순서 생각하지 말고 최대한 많이 견적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 카페에도 광고가 많던데 인증된 업체를 어떻게 찾나요?
현재 살고 있는 지역명이나 동이름으로 검색해보면 서울, 경기도, 대구, 부산, 대전, 인천, 광주 등 지역별 맘카페나 OO동, OO구 동네별 소규모 카페가 있습니다. 아이 엄마들이 정보공유를 목적으로 개설된 카페들인데요. 정보공유를 목적으로 하다보니 이사 비용, 업체 후기 등의 정보성 글이 많이 올라옵니다. 

초대형 카페일 경우 광고글을 일일이 추려내기 어렵지만, 저런 카페들은 소규모고 광고성글에 민감해 광고글 올리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물론 그 중에서 일반회원인척하며 글 올리는 업체도 있지만, 그나마 진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유일한 경로입니다. 그리고 카페 내 입소문, 인증절차 등을 통해 '친구업체, 공구업체'로 지정되는데, 문제가 생기면 자격이 박탈되기때문에 일반 이사업체를 이용하는 것보다 좀 더 안전할 수 있습니다.

③ 대략적인 포장이사 가격은 알아두자

포장이사 비용견적을 비교해보기 전에 대략적인 이사비용을 알아야지만 협상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7톤 물량에 140만원을 불렀는데, 너무 비싸다며 무턱대고 90만원을 요구하면 협상이 안되겠죠? 포장이사는 이동거리, 이사짐 양, 사다리차, 작업인원, 손없는 날 등에 따라 가격이 다르고 업체별로 가격 차이도 많이 납니다. 5톤차량 기준으로 포장이사 평균가격은 90~100만원 정도로 생각하면 됩니다.

 

이사비용 일반이사 포장이사 작업인원
1톤탑차 1대 15만원 25만원 1~2명
1톤탑차 2대 35만원 50만원 2명
5톤탑차 1대 · 90만원 4명
사다리차 이사거리 25km이내 편도비용 : 10만원

 

5톤차량일 경우 작업인원은 남자3명, 여자1명 총 4명인데요. 인건비는 일당으로 계산시 보통 10~15만원정도인데요. 4명이면 인건비만 해도 40~60만원이 발생합니다. 사다리차는 고층일수록 가격이 높아지는데, 보통 10만원이라 보시면 됩니다. 5톤탑차로 이사할 경우 인건비 50만원, 사다리차 2번 이용시 20만원, 차량운행비 및 자재비 10만원, 차량할부금 및 광고비 등 해서 최소 90~100만원 정도의 이사비용이 발생합니다.

 

※ 포장이사가격이 200만원을 넘을 수 있나요?
이삿짐물량, 작업인원 차량 추가투입, 이사시기에 따라 이사가격은 다릅니다. 특히 이삿짐 물량이 많을 경우에는 차량 추가와 함께 작업인원도 늘어나므로 이사비용이 많아질 수 있는데요. 1톤차량 추가시 10만원정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7톤이상이 될 경우에는 작업인원 1명이 추가되고, 1톤 트럭 2대 추가[10만원×2]에 인원 1명[10만원]이 추가되면 총 30만원 정도 비용이 추가 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이사 날짜가 '손없는 날'일 경우에는 10만원이 추가됩니다. 200만원이면 비싼 가격임이 분명하지만, 상황에 따라 충분히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사하기 좋은 날로 이삿날짜 잡기 - 손없는날에 이사하는 이유는?

입춘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양력으로 2015년 2월 4일이 입춘인데요. 추위가 조금씩 누그러지면서 이사철 시즌이 본격적으로 시작 되었습니다. 2월에서 4월사이에 직장인 인사이동이 많고 초

happyyard.tistory.com

 

④ 이사견적은 버릴 짐은 버리고 정리 후 받아라

업체 선정 후 처음 견적을 받기위해 사장님이 방문을 했는데, 처음 한 소리가 '견적받으시는거 저희업체가 처음이시죠?' 였습니다. 견적 많이 받아 본 티를 내면 가격을 함부로 올리지 못한다는 글을 봐서 아니라고 둘러대기는 했지만 순간 당황스러웠습니다. 알고보니 견적본다는 사람이 이삿짐 정리도 안되어 있고, 집 분위기가 지저분해서 눈치챈 것임을 알게 되었는데요.

 

상식적으로 생각해도 견적비교를 하는 가장 큰 이유는 싼가격에 이사를 잘하기 위해서인데, 가격을 잘 받기 위해서는 이사물량을 줄여야 하고 물량을 줄여놔야 하는데 그런 노력을 거의 안하다싶이 햇으니 대번에 아시더라고요. 견적 첫째날 이사전문업체 두곳에서 각각 8톤, 7.5톤 정도 나올거 같다 하셨는데, 주말에 싹다 정리하고 업체 3곳에서 견적 받으니 6톤이 나왔습니다. 이사비용도 30~40만원 줄었습니다. 바쁘면 어쩔 수 없겠지만, 여유가 있으면 부피 차지하는 물건은 싹다 정리를 해 놓는게 좋습니다. 이사가격은 무게보다는 부피싸움이라서 부피를 줄이는게 비용을 줄 일 수 있는 가장 큰 꿀팁입니다.

 

정부에서 운영하는 대형폐가전제품 무상배출 서비스를 이용하면 무료로 수거 가능합니다. 그리고 가전제품을 새로 구입할 예정이시라면 10%를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 글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⑤ 이사업체와 계약서 작성 시 애매한 내용은 정확히 명시하라

이사짐업체 견적을 받으면 막바지에 이사에 대한 전반적인 상황 및 비용 등을 설명하면서 계약서를 작성하게 됩니다. 이사가는 곳 주소지, 이사날짜, 계약자, 이사짐물량, 사다리차 사용 유무, 이사가격 등을 적는데요. 애매할 것 같은 상황에 대해서는 계약서에 정확히 명시해 놓는것이 좋습니다. 그렇지 않을경우 이사당일 추가비용을 요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사다리차비용 포함'이란 것을 표기해 놓지 않을 경우 사디리차 비용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또, 이삿짐이 생각보다 많아 1톤 차량을 추가로 불러야 한다고 추가금액 10만원을 요구할 수도 있습니다. 당장 이사는 해야하고, 거부하자니 이사 대충해줄 것 같아 어쩔수 없이 요구하는 것을 들어줘야 하는 상황을 일부 악용하는 업체가 있는데요. 이런 상황이 생기지 않기 위해서는 지나갈 만한 내용도 계약서 작성시 깔끔하게 명시해놓는 것이 좋습니다. 모르겠다 싶으면 계약서 상에 '추가금 없음'은 반드시 명시해 놓으세요.


이삿집센터에서 포장이사 비용견적 받아 본 후기로 이사비용 싸게 받는 5가지 꿀팁을 알아봤는데요. 이사비용 검색하면 광고글만 나와 속상하신 분들에게 진심으로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사 한번하면 진이 다 빠지는데 마무리 잘하시고요. 새 집에서 식구들과 예쁜 시간 보내시기 바라겠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